당뇨
비만
운동
숙취
요리법
HOME > 건강과 결정과당 > 당뇨 > 제2형 당뇨
제1형 당뇨
제1형 당뇨
제2형 당뇨
임신성 당뇨
전당뇨
당뇨의 유형

제2형 당뇨 (Type 2 Diabetes)
췌장이 인슐린을 정상적으로 만들기는 하지만 인슐린을 효과적으로 사용하지 못한다(insulin resistance). 제 1 당뇨와는 원인이 다르지만 혈중에 포도당이 축적되는 결과는 같다.

가장 흔한 당뇨의 형태로 전체 당뇨환자의 90~95%를 차지한다. 이는 보통 40세 이상의 성인에게 발병하며 55세 이상의 환자가 주가 된다. 이들 중 80%가 과체중이다.

제 2 당뇨의 증상은 서서히 나타나며, 제 1 당뇨만큼 알아채기 쉽지 않아서 많은 사람들이 깨닫지 못하는 사이에 병을 키우기 쉽다. 증상으로는 피로, 야간 다뇨, 심한 갈증, 체중감소, 시력장애, 상처 부위의 감염이 잦고 빨리 아물지 않는다.

미국 국립보건원(National Institutes of Health)에서는 45세 이상의 성인은 당뇨검사를 받을 것을 권장하고 있으며 미국 당뇨협회(American Diabetes Association)에서도 45세이후에는 3년마다 정기적으로 검사를 받을 것을 권장하고 있다. 만약 45세 이상이고, 과체중이나 비만이라면 제 2형 당뇨에 걸릴 위험이 크므로 더 자주 검사를 받아야 한다.

Copyright 2004 FRUIT SUGAR Information Bureau . All rights reserved.